베이비복스 출신 심은진, 공간 디자이너로 변신 "과거 인테리어 디자이너로도 활동"

본문 바로가기

베이비복스 Babyvox

베이비복스 Babyvox

베이비복스 출신 심은진, 공간 디자이너로 변신 "과거 인테리어 디자이너로도 활동"

Page info

Writer CBS News Date21-01-12 00:00 Hit62 Comment0

Body

[권미성 기자] 그룹 베이비복스 출신 배우 심은진이 전문 인테리어 디자이너로 거듭났다.  심은진은 과거 자신의 SNS를 통해 실내건축 산업기사 실기 합격 사실을 공개해 놀라움을 자아낸 바 있다. 심은진은 전문지식을 배우기 위해 2년 넘게 실내건축 디자인을 공부했을 뿐만 아니라 이번 프로젝트 역시 직접 클라이언트와의 미팅, PT의 과정을 통해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작업에 있어 심은진은 초기의 평면작업부터 참여, 수많은 논의를 통한 설계는 물론 마감재와 조명을 고르기 위해 시장조사를 나가는 등 전문 인테리어 디자이너 못지 않은 모습을 보여 놀라움을 자아냈다.  심은진은 그리스 신전의 컬러감과 유려한 건축선의 기둥을 모티브로 이전까지 가지고 있던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공간에 녹여내 처음 시도했다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의 격이 다른 공간을 만들어 냈다는 평이다. 가수 시절부터 무대 세트 등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는 심은진은 “디자이너들과 의견을 나누고 클라이언트와 조율을 통해 실용적인 공간을 만들었다는 것에 기쁘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해 인테리어 디자이너로서 활동 하고 싶다. 또한, 제가 만든 공간이 오랫동안 사람들에게 편안함과 즐거움을 안겨 줬으면 좋겠다”며 작업 소감을 전했다. 오는 8일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에서는 저술 서적만 58권에 달하는 건축사학자 임석재 이화여대 건축학 교수가 '모든 도시엔 그리스 신전이 있다'라는 주제로 문답을 나눈다. 90년대 말 가요계를 평정한 베이비복스 출신의 가수 겸 배우 심은진이 게스트로 참여한다. 최근 진행된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 녹화에서 1세대 아이돌 심은진이 등장하자 걸그룹 후배인 지숙은 흥을 참지 못하고 그 시절 안무를 재현했다. 이어 심은진은 반가운 근황을 공개?는데, 학생들은 건축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듯한 심은진의 사진을 보고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심은진의 사진 속 현장은 바로 '섹스 앤 더 시티' 삽화를 그린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 '메간 헤스(Megan Hess)'의 서울 전시회. 2017년 실내건축산업기사 자격시험에 합격한 심은진이 메간 헤스의 전시회에 공간 디자이너로 참여했던 사실이 학생들을 놀라게 했다. 본격적인 강연이 시작됐고, 임석재 교수는 "서양 건축사에 큰 영향을 끼친 건축물은 무엇일까"라는 난해한 퀴즈를 출제했다. 이때 오상진은 "건축 관련 자격증이 있는 학생이 있다"라며 심은진에게 시선을 돌렸지만, 심은진은 "나는 '실내건축' 분야다"라며 선을 그어 웃음을 자아냈다. 이내 공개된 퀴즈의 정답은 바로 '그리스 신전'. 임석재 교수는 프랑스의 루브르 궁전 이스트 윙, 독일의 베를린 구 박물관 미국의 링컨 기념관, 한국의 경희대학교 본관과 덕수궁 석조전을 예로 들며 그리스 신전이 근현대 건축에 끼친 지대한 영향을 설명했다. 2천 년 전에 지어진 그리스 신전과 서양 건축사와의 연관성은 본 방송에서 공개된다. 공간 디자이너로 변신한 심은진의 이야기, 그리고 그리스 신전이 서양 건축사에 미친 흥미로운 영향은 4월 8일(수) 밤 9시 30분에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에서 방송된다.

Comment List

There are no registered comments.

Total 3,72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그누보드5
Copyright © kpopwiz.com.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 help@ggemt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