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문우주와 성경 4 빅뱅 우주론의 기본 전제 - 우주원리

본문 바로가기

빅뱅 BigBang

빅뱅 BigBang

천문우주와 성경 4 빅뱅 우주론의 기본 전제 - 우주원리

Page info

Writer Rechabites Date21-02-17 00:00 Hit102 Comment0

Body

성경의 창세기 1장을 설화, 비유나 구조가설로 보지 않고, 있는 말씀 그대로 받아들이려면, 연대의 문제가 설명되어야 합니다. 예를들어, '수십억 광년 떨어진 은하로부터의 빛이 지구에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과 '성경적 창조의 시간'이 어떻게 조화를 이룰 수 있을까요?

"우리는 창조론자들의 해석학적 근거가 더 강력하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창조론자들의 관점을 지지하는 많은 성경적 그리고 과학적인 연구가 쌓여왔음에도, (다수의 복음주의자들을 포함한) 대부분의 과학자들에게 이론(창조론)이 잘못된 것으로 받아들여진다는 것이 문제이다." 제임스 몽고메리 보이스 (목사)

"당연히 이 기록(창세기)만 고려하면 그 단어(날)를 일반적인 개념으로 이해하는 것이 가장 자연스럽다는 것을 인정한다." 찰스 호지 (신학자)

"과학 (빅뱅 이론)이 제안하는 해석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창세기에 대한 가장 단순한 이해는 하나님께서 하늘과 땅을 일반적인 6일 동안 (6 solar days) 창조하셨고 인간이 6일째 창조되었으며 죽음과 혼돈이 아담과 이브의 타락 이후에 생겼다는 것, 그리고 모든 화석은 노아와 그와 함께 했던 동물들만 살아 남은 대홍수의 재앙으로 인해 생긴 것이 분명하다." 페틀 펀 (생물학자)

Comment List

There are no registered comments.

Total 12,91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그누보드5
Copyright © kpopwiz.com.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 help@ggemt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