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버터' 3주 연속 빌보드 정상...자체 최고 기록 / YTN

본문 바로가기

방탄소년단 BTS

방탄소년단 BTS

BTS '버터' 3주 연속 빌보드 정상...자체 최고 기록 / YTN

Page info

Writer YTN news Date21-06-14 00:00 Hit29 Comment0

Body

[앵커]
방탄소년단의 노래 '버터'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서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2주 연속 1위에 올랐던 '다이너마이트' 성적을 넘어섰습니다.

김혜은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발매하자마자 1위를 꿰찬 '버터'는 3주 연속 정상 자리를 지켜냈습니다.

'다이너마이트' 기록도 넘어섰습니다.

'다이너마이트'는 통산 3번 1위에 오르기는 했지만, 3주차에 1위 자리를 내주면서 2주 연속 곡으로 기록됐기 때문입니다.

역대 빌보드 핫100 1위 곡 가운데 '버터'처럼 발매 뒤 곧바로 1위로 데뷔한 건 모두 54곡입니다.

이 가운데 3주 연속 1위를 지켜낸 곡은 '버터'를 포함해 15곡밖에 되지 않습니다.

특히 올해 1위 곡 중 3주 넘게 정상을 지킨 건, 올리비아 로드리고의 '드라이버스 라이선스' 이후 '버터'가 처음입니다.

빌보드는 발매 첫 주 1위에 오른 건 '다이너마이트' 흥행에 이은 호기심 요인이 컸다면, 계속 정상을 지킨 건 '대세'가 됐다는 것을 뜻한다고 분석했습니다.

[김도헌 / 대중음악평론가 : 대부분 3주 이상이라고 하면 장기집권, 그러니까 오래도록 1등 할 노래라는 인식이 있거든요. 3주 연속 1위, 어려운 기록이고 대단한 기록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버터'의 이런 기록이 가능했던 가장 큰 요인은 바로 음원 판매량입니다.

2위 올리비아 로드리고는 스트리밍에서는 BTS를 두 배 이상 앞섰습니다.

하지만 음원 판매량에서 BTS가 열 배 가까이 격차를 벌리면서 점수를 끌어올렸습니다.

미국 라디오 방송 횟수를 점수화한 에어 플레이 지수도 BTS가 조금 더 높았습니다.

[이규탁 / 한국조지메이슨대 교양학부 교수 : (라디오) 재생목록에 들기도 어렵고. 왜냐하면, 그게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한 방송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라디오에 많이 나온다는 것 자체가 일반 대중이 그 음악을 좋아한다는 뜻도 되고.]

'다이너마이트'로 빌보드 핫100 한국 가수 최장기 기록을 세운 BTS가 '버터'로도 장기흥행까지 일궈낼지 주됩니다.

YTN 김혜은[henism@ytn.co.kr]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6_202106150506039517
▶ 제보 하기 : https://mj.ytn.co.kr/mj/mj_write.php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u0026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Comment List

There are no registered comments.

Total 45,03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드라마다시보기 웹드라마 예능 웹예능 영화 방송 뮤직 최신 앨범 개봉작 베스트셀러 애니

회원로그인





그누보드5
Copyright © kpopwiz.com.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 help@ggemt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