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리 생각하며 만든 노래" 아이유(IU) '복숭아' 차트 재진입 / 연합뉴스 (Yonhapnews)

본문 바로가기

아이유 IU

아이유 IU

"설리 생각하며 만든 노래" 아이유(IU) '복숭아' 차트 재진입 / 연합뉴스 (Yonhapnews)

Page info

Writer 연합뉴스 Yonhapnews Date19-10-14 00:00 Hit11 Comment0

Body

#아이유 #설리 #복숭아

(서울=연합뉴스) 가수 아이유(본명 이지은·26)가 지난 14일 사망 소식이 알려진 '절친' 설리를 떠올려 만든 과거곡 '복숭아'가 음원차트에 재진입했다.
아이유가 2012년 5월 낸 앨범 '스무살의 봄' 수록곡 '복숭아'는 15일 각종 차트에 다시 진입하며 오전 9시 기준 멜론 26위, 지니 41위 등을 기록했다. 설리의 갑작스러운 사망에 슬퍼한 팬들이 그를 추모하고자 찾아 듣기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
이 노래는 아이유가 SBS TV '인기가요'를 함께 진행한 설리의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받아 작사·작곡한 노래다.
'복숭아'에는 '자꾸 눈이 가네 하얀 그 얼굴에/ 질리지도 않아 넌 왜/ 슬쩍 웃어줄 땐 나 정말 미치겠네/ 어쩜 그리 예뻐 베베(babe)'란 가사가 담겼다.
아이유는 과거 MBC FM4U '푸른밤 종현입니다'에 출연해 "설리 양을 생각하며 쓴 노래다. '인기가요'를 설리와 진행하면서 항상 그 얼굴을 넋을 놓고 봤다. 아름답다"라며 '설리 찬양곡'이라고 소개했다.
'어린 마음에 하는 말이 아니야/ 꼭 너랑 결혼할래'란 가사에 대해선 "여자 입장에서 남자에게 쓰는 사랑 고백 송은 많으니, 남자 시점에서 보면 훨씬 좋은 가사가 나올 것 같았다. 내 주변에 가장 예쁜 여자가 설리였다"고 설명했다.
설리도 MBC TV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아이유 언니가 절 생각하며 만든 곡"이라고 소개했다.
설리는 "이 곡이 나오기 전부터 MC를 같이 봤는데, 항상 '널 위한 곡이 나올 거야'라고 했다"며 "팬들 사이에서 불리는 제 별명이 복숭아다. 복숭아란 제목을 보자마자 '이거구나'해서 언니에게 연락했다. 널 생각하며 쓴 곡이라는데, 가사에 제 칭찬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영상 : SM엔터테인먼트, 카카오M)

◆ 연합뉴스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yonhap
◆ 연합뉴스 홈페이지→ http://www.yna.co.kr/
◆ 연합뉴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yonhap/
◆ 연합뉴스 인스타 : https://goo.gl/UbqiQb

◆ 연합뉴스 비디오메타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TMC...

Comment List

There are no registered comments.

Total 21,07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그누보드5
Copyright © kpopwiz.com.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 help@ggemtv.com